경남사회가치금융 설립 지원을 위한 투자계약 체결식

2020. 04. 10 08:05

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비수도권 지역의 금융접근성 확대를 위하여 중개기관을 통한 사회적경제조직 대출을 지원합니다.   


특히 사회적경제 지역화 흐름을 뒷받침하는 지역 금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수요 발굴 및 이에 대응하는 기금 조성, 지역 단위 중개기관 설립을 지원하는 활동의 시작으로, 경남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과 함께 경남지역 사회적금융 중개기관 설립을 지원하고자 경남사회가치금융대부(이하 경남사회금융, 대표 김진수)와 투자계약 체결식('20.1.9)을 가졌습니다.



:: 경남지역 사회적금융 중개기관 투자 ::

투자 대상 : 주식회사 경남사회가치금융대부 (상반기 중 예비사회적기업 신청 예정) 

투자 용도 : 경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, 사회목적프로젝트 등에 대한 소액대출 등

SVS 출자액 : 1천만 원 




1월 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투자 계약 체결식에서 김진수 경남사회금융 대표이사와 송경용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이사장이 계약서에 서명했다.  

 


이번 투자는 신생 또는 초기 단계 지역 사회적금융 중개기관 육성을 위한 SVS의 첫 번째 투자입니다. 경남사회금융은 지역 내 다양한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지역 대표 거버넌스를 만들어낸 사례로 지역 수요 기반 사회적금융 상품을 설계하여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비즈니스 확대와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하였습니다. 또 경남사회금융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.


** 경남사회금융은 지난 2018년 경남사회적경제활성화민관추진단 출범 이후 당사자조직과 중간지원조직이 모여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등에 자금을 공급할 중개기관 설립의 필요성을 공감하면서 추진됐습니다. 제반 절차를 마무리한 뒤 오는 2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.




기반조성 소식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