활동소식

'사회연대경제 국제 정책 동향 및 전망' 웨비나 개최(2/6)

활동소식 2024. 02. 12. 23:59

(재)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와 함께 2월 6일, 신년을 맞아 사회연대경제의 국제 정책 논의 흐름을 알아보는 웨비나를 개최하였습니다. 
사회적경제 기업, 중간지원조직, 연구자, 정부 관계자, 기업 등 다양한 분들의 많은 관심속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서, 발제자인 로렌스곽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(GSEF) 국제자문위원/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자문위원은 왜 국제사회가 사회연대경제를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는 강력한 대안으로 주목하고 있는지 설명해 주셨습니다. 
 유럽연합(EU), 국제노동기구(ILO), OECD, UN에 이르기까지 지난 2~3년간 진행되어 온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정 과정과 이의 발전을 위한 결의와 실천 계획들을 이어 소개하시며, 국제 논의에 발맞추어 한국의 사회적 경제 부문 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셨습니다. 
이어,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조현경 연구위원님과 한국법제연구원 최유경 연구위원님, 그리고 UNRISD 이일청 선임조정관님 등이 변화하고 있는 한국의 사회적 경제 지원 정책의 상황과 그 속에서도 지켜보아야 할 움직임 등에 대하여 짚어주셨습니다. 
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!


🟢 (연사) 로렌스 곽 

(현) (재)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자문위원

(현)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 국제자문위원

(전)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 사무국장 

(전) Pax Romana ICMICA 사무총장


🟢 (토론) 조현경 

(현)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연구위원


🟢 (토론) 최유경

(현) 한국법제연구원 연구위원


🟡 주최주관 : (재)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

🟡 협력기관 : 전국사회연대경제지방정부협의회


* 관련 뉴스 바로가기 _ 사회연대경제에 주목하는 국제기구들, 우리나라도 발맞춰야 할 것!